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들, 전국에서 선거에 승리

트럼프 (Trump) 민족주의 반이민 정책에 반대하는 점진적 운동에서 중요한 승리

워싱턴  - AAPI 프로그레시브 액션 (Progressive Action) 은 2017년 11월 7일에, 진보적인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들 (AAPI) 후보자가 선거에서 얻은 이득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선거 결과에 따르면 AAPI는 도널드 트럼프의 반동적이고 억압적인 퇴행 정책에 맞서서 지역 사회를 위해 들고 일어날 공무원들을 선출함으로써 파문을 일으키고 있음이 명백합니다.

강조되는 주 전체의 선거 승리:

  •  만카 딩라 (Manka Dhingra) 의 워싱턴 45번째 관할구역에 대한 보수당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해 거둔 승리는 AAPI (그 지역의 15 퍼센트를 구성) 가 진보적인 가치를 지지한다는 것을 재차 확인시켜줍니다. 그녀의 승리로 인해 민주당에게 행정부와 입법부 모두를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졌습니다.
  •  캐시 트란 (Kathy Tran) 은 42번째 버지니아 주 자치구 하원 의원 자리를 거의 2대 1의 비율로 표를 획득하여 승리를 거뒀습니다. 그녀의 승리는 다른 민주당 승리들과 더불어 하원 의원을 민주당으로 넘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버지니아 주 전체 공직에 선출이 된 최초의 베트남계 미국인 및 아시아계 미국인 여성입니다. 
  • 켈리 컨비어스-파울러 (Kelly Convirs-Fowler) 는 필리핀계 미국인으로서, 4번의 임기를 지낸 41번째 관할구역의 버지니아 주 하원 의원이었던 필리핀계 미국인을 이겼습니다. 그녀는 의사당에 트란 (Tran) 및 한국계 미국인 마크 키엠(Mark Keam) 과 함께 합류합니다.
  • 빈 고팔 (Vin Gopal)  은 11년간 뉴저지 11번째 관할구역에 재임 중이었던 상원 의원을 이겼습니다. 그는 그 주의회 의사당에 처음으로 선출된 남아시아계 미국인입니다.
  • 라비 발라 (Ravi Bhalla) 는 그에 대한 공격적인 인종차별 전단지가 배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뉴저지 주 호보컨에 시장 선거에 나섰습니다. 라비 (Ravi) 는 미국 역사상 두번째 시크교도 미국인 시장입니다.

프로그레시브 AAPI는 지방 선거에서 또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Jacob "Jake"Fitisemanu, Jr.  는 AAPI 프로 그레시브 액션 (Progressive Action) 의 국가자문위원회의 위원 중 하나로서 유타 주 웨스트 밸리 시의회에 선출되어 솔트 레이크 카운티 지방 선거에서 진보당은 6승을 거뒀습니다.  제리 시 (Jerry Shi) 와 팔구니 파텔 (Falguni Patel) 은 미국 시민권자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추방을 요구하는 인종차별 전단지들이 배포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뉴저지 주 에디슨에 있는 교육위원회에 의석을 차지했습니다.

AAPI 프로그레시브 액션 (Progressive Action) 은 그들의 승리를 기념하고 이들의 당선은 다른 진보적인 공동체와의 협력 및 파트너십을 통하여 이루어졌음을 인식합니다. 이 연합체는 뉴저지와 버지니아의 주지사 선거에서 민주당의 승리로 이어졌습니다.  저스틴 페어팩스 (Justin Fairfax) 는 부지사로서 주전체 공직을 맡은 두 번째의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며, 할라 아얄라 (Hala Ayala)와 엘리자베스 구즈만 (Elizabeth Guzman) 은 버지니아 주 하원의원의 첫 두 라틴계 여성입니다. 이들의 당선은 주에서 백인우월주의자들의 노력을 무산시켰습니다.

AAPI 프로그레시브 액션 (Progressive Action) 은 진보적인 활동가들 및 지도자들과 함께 사람들에게 자율권을 부여하고, 인종 차별에 맞서 싸우며, 모든 인권과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